컨텐츠로 바로가기
검색버튼

    보도자료

    OCI에서 배포한 보도자료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OCI 보도자료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보도자료] OCI-VOGO펀드, 1,000억 규모 태양광발전펀드 조성 등록일 2016.12.15
    첨부파일 사진 1.jpg

    OCI-VOGO펀드, 1,000억 규모 태양광발전펀드 조성 

     

          - 15일, 보고펀드자산운용과 1,000억 규모 태양광발전펀드 MOU 체결


          - OCI가 약 50MW 규모의 태양광발전시설 개발 설치 및 운영 


          - 보고펀드자산운용은 OCI가 건설한 태양광발전시설 인수/운영


         - 국내 태양광발전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협력 모델 제시

     

    OCI가 금융기관과 제휴해 대규모 태양광발전 펀드를 조성하며, 침체된 국내 태양광발전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OCI(사장 이우현)는 15일 오후, OCI 본사에서 보고펀드자산운용 이재우 대표와 거래자문사 IKM 박준영 대표, OCI 이우현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OCI-VOGO 태양광 전문투자형 사모특별자산 투자신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MOU에 따르면 OCI는 보고펀드자산운용과 1,000억 규모 태양광발전펀드를 조성한다. OCI는 국내 공공 부지나 건물 옥상 등에 총 50MW 규모의 태양광발전시설을 개발 설치 및 운영하고, VOGO펀드는 OCI가 건설한 태양광발전시설을 인수/운영한다. 국내외 인프라, 신재생에너지, 부동산 등 대체 투자 및 자문 전문회사인 IKM이 본 사업의 거래자문사로 참여한다.

    이번 협력모델은 산업과 금융이 제휴한 것으로 산업측면에서는 대규모 투자에 따른 부담을 줄일 수 있고, 금융측면에서는 믿을 수 있는 단일 시공/운영회사가 보장하는 안정적인 자산을 편입할 수 있다. 특히, 미국, 중국에 비해서 시장 규모가 작지만 한국도 이미 연간 1GW 규모의 태양광발전 시장이 형성돼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태양광 발전시설 자체가 안정적인 투자 자산이라는 인식을 높일 신호탄이 될 전망이다.

    이우현 사장은 “OCI는 그 동안 국내외에서 축적한 태양광발전 개발 설치, 운영의 노하우를 담아 최고의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하는데 노력하겠다.” 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이 국내 태양광발전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보고펀드자산운용 이재우 대표는 “OCI가 추진할 예정인 태양광발전 사업을 주요 투자대상으로 하여 신규 수익을 창출해 나가겠다.” 며, “이번 사업은 태양광기업의 선두주자 OCI와 함께 추진해 새로운 비즈니스 협력 모델을 개척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고 말했다.

    한편, 태양광발전의 핵심소재인 폴리실리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OCI는 2012년 태양광발전 산업에도 본격 진출하여, 국내와 중국에서 각각 20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해 왔다. 또한 미국 텍사스 주 샌 안토니오 시에 “400MW 규모의 태양광발전소 건설 및 전력공급”의 알라모 프로젝트를 완료하며, 태양광기업으로서의 성공신화를 쓴 바 있다.

    OCI는 태양광발전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한다는 전략 아래, 한국, 중국, 미국 등에 세계 태양광시장에서 미래먹거리인 태양광발전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끝)

    ※ 사진 설명 : 15일, OCI본사에서 열린 'OCI-VOGO펀드 1,000억 규모 태양광발전펀드 MOU체결식'에서 OCI 이우현 사장 (중앙)이 보고펀드자산운용 이재우 대표(좌측), 거래자문사 IKM 박준영 대표(우측)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전
    [보도자료] OCI, 2만 톤 규모 말레이시아 폴리실리콘 공장 인수
    다음
    [보도자료] 연탄나눔으로“따뜻한 겨울나기” 사회봉사 캠페인 시작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