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검색버튼

    글로벌역량

    OCI에서는 세계 시장의 주역을 양성하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합니다.

    세계 시장의 주역을 양성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

    UNSW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

    OCI는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엔지니어의 학위취득을 지원합니다. OCI는 세계 그린에너지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세계적인 명문대학인 UNSW의 신재생에너지 관련 박사과정을 통해 해당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합니다. 학위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박사학위를 취득한 엔지니어들은 OCI의 태양광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성장동력이 됩니다.

    UNSW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

    OCI는 매년 지원자를 선발하여 세계적인 지식 산업 회사에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OCI의 자체 사전교육 후 참가하게 되는 해외연수는 정유 및 석유화학 부분의 Equipment 설계 중심의 교육입니다. OCI는 엔지니어의 업무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임직원들과 함께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1.우상훈 연구원 중앙연구소 연구실 2009년 1월 입사 / 2.천성원 매니저 광양공장 생산1팀 BTX생산과 2006년 4월 입사 / 노건우 매니저 군산공장 RE Chemical 3팀 MCR과 2008년 9월 입사

    OCI 태양광 발전 사업현황

    OCI는 2012년 7월 미국 지방정부 사상 최대 규모의 태양광 발전단지 개발협정을 체결했습니다. 샌안토니오 지역 500만평 부지에 400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와 관련 부품 생산시설을 설립, 향후 25년간 장기적으로 전력을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는 총 340MW 태양광발전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서울 100MW, 부산 100MW, 전북 100MW, 사천 40MW 규모의 태양광발전소를 건설 중 입니다. 서울시의 경우 공공 건물의 옥상 및 유휴용지 등지에 시설을 건설하게 되면, 매년 서울시 내 3만 2,000여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을 공급하게 됩니다. 태양광발전 수익의 일부분은 사단법인 에너지빈곤층에 수년 동안 지원할 예정입니다.

    3.현재 설립중인 태양광 발전소 - San Antonio / 4.서울시-OCI 태양광 발전사업 투자양해각서 체결(2012.9.6)

    네팔 태양광 시스템 기증 및 설치 봉사활동

    OCI는 솔라스쿨 프로젝트를 비롯하여 OCI 나눔발전소, 인천둘레길 안내소에 전력을 공급하는 태양광발전시설 기증 등 태양광에너지 관련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2013년 1월에는 EWB-KAIST(국경없는 엔지니어 모임)와 함께 네팔의 안나푸르나에 위치한 모하르단다 지역에 2.6kW 급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했습니다. 해발 2,000m~3,000m 내외의 산간지대에는 네팔 인구의 10%가 살고 있지만 기술보급이 취약해 문명의 혜택을 거의 받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OCI의 태양광 발전설비는 현지사용에 적합하도록 자체 개발한 급수 시설과 기상관측시스템, 인터넷 기지국 등에 전력을 공급하였습니다. 이렇듯 OCI 임직원들은 해외 태양광프로젝트를 통하여 회사를 벗어나 글로벌 마인드와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갑니다.

    네팔 태양광 시스템 기증 및 설치 봉사활동 사진

    10대 Green Energy Award 선정

    신재생에너지 등 차별화된 그린에너지 사업을 이끌어가는 OCI는 2012년 10대 Green Energy Award에 선정되었습니다. 그린 에너지 어워드는 산학연구자들의 성과와 노고를 치하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에너지기술분야의 대표 시상식입니다. 시상식은 녹색성장이 본격화된 2008년 이후 개발된 우수기술을 선정하였고, OCI는 당당히 10대 우수기술에 선정되었습니다.

    5.지식경제부 선정 ‘2012 10대 그린에너지 어워드’ (2012.6.13)

    Sustainable Company

    그린에너지 산업으로 차별화된 길을 걸어온 OCI는 세계가 인정하는 지속가능기업입니다. 보스턴 컨설팅 그룹(BCG) 지속가능 가치창조 기업 2009년(1위), 2010년(4위) 2년 연속 선정,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아시아퍼시픽 지역 ‘화학’ 부문에 2010년, 2011년 2년 연속 선정 등 OCI는 전세계적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OCI가 편입된 DJSI 아시아퍼시픽은 아태지역 상위 600대 기업을 평가해 상위 20%를 편입시키는 지역지수입니다.

    6.보스턴 컨설팅 그룹(BCG) 지속가능 가치창조 기업 2년연속 선정 / 7.2011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인증 획득

    글로벌 인재교육 시스템

    OCI의 임직원들은 모두가 글로벌 리더입니다. 영어공용화, 외국어 강의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경쟁력을 갖춘 인재들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전체 매출의 80%가 해외에서 달성되는 OCI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영어공용화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영여공용화를 위해 e - Mail 등 각종 사내 공문을 영어로 작성하고 있으며, 업무지침 및 자료들을 영문화 하고 있습니다. 또한 팀 별 외국인 채용 의무화, English Speaking Competition 등을 진행하여 모든 직원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외국인과 내국인 직원들이 회의 하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