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검색버튼

    직무소개

    직무분야별 업무 및 자격 요건을 소개합니다.

    MANAGEMENT SUPPORT 경영지원

    • 재무/회계/기획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계 경제 흐름 속에서 재무/회계/기획 직무의 효율적인 수행은 지속가능경영의 토대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경제 및 시장 상황을 분석하여 중장기 경영 전략 및 비전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업 전략 및 경영 분석을 수행하여 효율적인 예산 배정과 집행을 실시하며, 자금 계획, 재무 전략을 수립하여 이행합니다. 자금 계획과 재무 전략에 따라 재정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며, 영업 활동에 필요한 자금의 입출금 및 자금 조달을 처리합니다. 또한, 일련의 기업 활동과 관련된 자산, 부채, 자본, 수익 비용에 대한 회계 처리와 제품원가계산 및 회계 결산, 재무분석 업무를 통하여 재무 건전성과 임직원 및 투자자에게 깊은 신뢰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재무
      업무내용

      OCI의 사업전략을 바탕으로 자금수지 분석 및 예측을 통하여 자금계획을 수립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금융비용을 최소화하면서 기업활동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고, 영업활동으로 발생한 매출채권의 수금 업무 및 사내외 자금 집행 업무를 수행합니다. 또한, 환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한 외화 자금 관리를 통하여 수출입 업무에 따른 입금과 출금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며, 해외투자와 관련된 금융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대사항

      경영학, 경제학, 회계학 관련전공, 재무 및 금융 관련 지식 및 중급 수준의 영어 실력, AICPA, CMA등 국제 재무금융 전문 자격증 소지자

    • 회계
      업무내용

      OCI 경영방침 및 기업회계 기준, 각종 세법과 처리 규정을 검토하여 회사의 회계 관리 지침을 설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회계 결산, 재무분석, 외부 감사, 세무 신고 및 납부 업무를 수행합니다. 회계 결산으로 다양한 전표처리에서부터 월/분기/반기/연간 손익을 확정하며, 재무분석을 통하여 재무제표 작성 및 외부 회계 감사를 수행합니다. 또한, 법인세, 부가가치세, 원천세 등 기업활동에서 발생하는 각종 세금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조정 및 납부합니다.

      우대사항

       회계학, 세무학, 경영학 전공, 중급 수준의 영어 실력, KICPA, AICPA 등 전문 자격증 소지자

    • 기획
      업무내용

      OCI의 Vision과 사업전략에 따라 중장기 경영계획 및 전략을 수립하고, 전사적 손익분석을 기반으로 경영성과를 분석 및 예측하여 경영목표를 수립합니다. 또한, 효율적인 경영활동을 위하여 전사적 자원 관리로 적정 예산의 배정 및 집행과 ERP 운영을 수행하며, 경영성과에 대한 공시와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IR 활동 등의 대외 업무를 이행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주식 정보 관리, 계열사 및 관계사 경영권 관리 등을 통하여 보다 높은 기업 가치와 주주가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우대사항

      경영학, 회계학, 경제학, 법학 관련 전공, Accounting(관리, 재무), Finance 관련 지식 및 상급 수준의 영어 실력

    • 영업/마케팅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환경 속에서 OCI는 전략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으로 Green Energy & Chemical Company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히고 있습니다. 영업 직무는 기업매출활동의 전방에 위치하여 제품별 수요예측을 통한 판매전략 수립 및 거래처 관리, 신규 거래처 확보, 매출 손익 분석 업무를 수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와 해외에 Sales Network를 구축 및 전략 고객 육성을 통해 고객사와의 Partnership을 견고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케팅 직무는 시장 동향, 기술 및 제품 관련 정보, 경쟁사 동향을 파악하여 사업 환경의 주요한 시사점에 대해서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사업 전략 수립 및 신규 사업의 경제성과 사업성을 검토하여 사업기회를 발굴합니다.

    • 영업
      업무내용

       제품별 시장 동향과 경쟁사 동향에 따른 판매전략 및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제품의 판매 업무를 수행합니다.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 Quality 및 판매 후 관리를 통하여 기존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높임과 동시에 신규 고객 발굴로 고객 Portfolio를 확장하여 영업 Risk를 관리합니다. 특히 제품의 80%를 해외로 수출하는 OCI에서는 해외 영업 및 고객사 발굴, 고객사 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매출수익에 대한 분석과 시장별 수요예측을 통해 영업전략을 수립하고 이행합니다.

      우대사항

      경영학, 화학, 화학공학, 마케팅 관련 전공, 중급 수준의 영어/중국어/일본어 실력

    • 마케팅
      업무내용

      사업전략은 시장 발굴, 시장 진입전략, 시장 기회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수립합니다. 이에 마케팅 직무는 국제경제 동향 및 관련 산업의 변화에 대한 정보 수집, 제품별 시장 동향, 경쟁사 동향 등을 파악하여 사업의 시장성 및 타당성을 검토합니다. 또한, 경영 환경 변화에 따른 사업의 변화 방향을 예측하여 새로운 사업전략을 시사하며, 제 3세계 등 신규 시장 진입을 위한 다양한 관점의 정보 수집 및 분석으로 향후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는 초석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우대사항

      경영학, 마케팅 관련 전공, 중급 수준의 영어/중국어/일본어 실력

    • 인사/관리

      인사/관리는 인적자원 및 기업자산의 효율적 관리를 통하여 사업전략과 경영전략 실행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여 Global Leading Company로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인사 직무는 인사제도 기획, 채용과 인력운영, 교육과 개발, 평가와 보상, 해외 인사관리까지 인적자원의 최적화 및 사업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적 인사관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관리 직무는 임직원이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제반 환경을 구축 및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유지하여 원활한 경영활동을 지원합니다.

    • 인사
      업무내용

      국내와 해외를 아우르는 다양한 경로의 채용활동으로 OCI의 사업전략 시행에 필요한 인재를 선발합니다. 이를 위해 인력운영계획을 수립하고, 핵심인재 확보를 위한 다양한 채용 프로그램을 기획합니다. 신입사원부터 임원까지 체계적인 인재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개개인의 성장을 독려하고, 다양한 경력개발 프로그램을 통하여 Global Leader 거듭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적 자원의 유지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급여관리 및 보상제도 시행에서부터 인사제도 기획과 인력운영 전략 수립에 따른 효율적 인력 운영으로 기업 생산성을 높이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대사항

      경영학, 통계학, 법학 관련 전공, 중급 수준의 영어실력

    • 관리
      업무내용

       사내 행사 및 의전을 진행하여 임직원들의 대내외 업무활동을 지원함과 동시에 기업 이미지를 제고합니다. 부동산, 차량, 비품, 통신 등 유무형 자산 관리를 통하여 기업자산의 효율적 이용을 증대하며, 사옥 및 사무 제반 시설을 관리를 통하여 쾌적한 사무실 환경을 구축하여 내부적 고객 만족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유지함으로써 원활한 경영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대사항

      경영학, 통계학, 법학 관련 전공, 중급 수준의 영어실력

    PRODUCTION 생산지원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R&D R&D

    • .